제이스요가 www.jsyoga.co.kr

(강남요가 역삼제이스요가)척추측만증 "척추에게도 봄을^^"

제이스요가 2012. 4. 5. 00:45

 

Bokeh - Flowers - Forget-me-nots
Bokeh - Flowers - Forget-me-nots by blmiers2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오늘은 오랜만에 날씨가 좋았네요.


아침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교사로 가서 학생들을 만나는 수요일 요가수업!


대학에서 가르치면 한 수업에 인원이 60명이라 힘들기도 하고 서로 전공분야가 달라 움직임의 범위 능력이 많이 차이가 나는 관계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가르치는 사람으로서 중심을 잘 잡아야겠다 항상 생각을 한답니다.


전공 특성상 한자세로 오랜시간 앉아서 작업하는 학생들도 많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전공인 학생들도 있어 이들에게 요가로써의 움직임이 어떻게 도움이 될까 생각을 많이하게 됩니다.


한예종 수업을 나간지 1년이 지나면서 벌써 200명이 넘는 학생들을 만났는데 척추의 문제점이 상당히 보이고 있답니다.

학생들은 힘들어 하지만 척추를 유연하고 강하게 만들 수 있는 동작들을 많이 가르치고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게 유도를 하는데 상체를 양옆으로 움직여주는 반달자세를 많이 추천합니다.


반달자세는 척추측만의 진행을 막아주고 척추를 강하게 그리고 몸의 옆라인은 매끈하게 잡아주어 일석이조!!
예전엔 20대 후반이 넘어가는 분들에게 척추 질환이 많이 보였는데 20대초반의 학생들이 척추가 30대후반같이 보여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20대는 인생의 봄!척추에게 봄을 주는 반달자세를 기지게 펴듯 자주 해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