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요가자세와 동영상

[강남 제이스요가&필라테스] 우리몸의 즐거운 변화를 기대하며... 우리은행사보(우리가족)

제이스요가 2010. 10. 22. 13:57

이번달까지 우리은행 행내보(사보)에 제이스요가와 함께 찍은
요가동작 안내가 나갑니다. ^^

이번달컨셉은 "우리몸의 즐거운 변화를 기대하며"

요가를 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내장기능이 좋아진다. 또 몸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빼 줘 노화를 예방할 수도 있다. 그런데 단순희 요가를 한다고 해서 하루 아침에 이 모든 효과들이 나타나지 않는다. 중요한것은 꾸준히 하는 사람에게만 변화가 찾아온다는 사실이다.



구름다리 자세

1.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후 다리는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무릎을 세운다. 팔은 차렷자세로 편안히 붙인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천천히 엉덩이와 등을 들어주고 내쉬면서 바닥에 내린다. 이과정을 다섯번 이상 반복한다.
3. 엉덩이를 든 상태에서 양손을 등 뒤로 돌린 후 깍지를 낀다. 이때 어깨는 바닥과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호흡을 편안히 하면서 30초간 머물러 준다.
4. 깍지를 낀 손을 풀고 어깨-> 등-> 엉덩이 순으로천천히 바닥에 내려온다.

주의_ 엉덩이를 들어올리는 동작을 할때는 엉덩이가 최대한 바닥에서 멀리 떨어지도록 한다.
효과_ 척추가 강화되어 요통을 완화시켜주며 신체의 긴장을 풀어준다.

토끼자세
1. 무릎을 꿇고 앉아 처리뒤에 깍지를 씬다.
2. 이마가 바닥에 닿을때까지 상체를 숙인다.
3. 두번째 자세에서 정수리가 바닥에 닿을때 까지 엉덩이를 들어올린다. 이떄 깍지씬손을 풀지않은채 두팔을 머리뒤로 최대한 넘겨준다. 그리고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한다.
주의_ 머리가 바닥에 닿을때 통즐이 심하다면 바닥에 담요를 깔고 머리를 공처럼 굴리는것을 5~8회 반복한다. 세번째 동작을 할때 정수리까지 바닥에 닿게 해야 시원함을 느낄 수있다.
효과_ 정수리와 척추에 혈액이 충분히 공습돼 몸을 상쾌하게 해 준다. 또 팔과 척추에 충분한 스트레칭 효과를 주어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이번호에는 구름다리 자세와 토끼자세를 소개하고 있는데..
이번에 해 주신 모델분들이..(모두 우리은행 행원이시다... 계장님부터 행원까지.. ^^)
모두 미녀이셨고, 유연하고 자세도 충실히 잘 표현해 주셨다. ^^



3개월동안
깔끔한 편집과 기사를 이렇게 잘 써주신 랜스에디팅(http://www.lanceediting.co.kr/ )에게
감사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