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제이스요가 in 미디어

[스무살 요가 & 역삼 강남 제이스요가] 요가의 네가지 효과

제이스요가 2011. 3. 21. 14:19



1. 몸이 건강해 진다.

요가를 하면 신진대사와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 몸이 균형을 찾게 된다.
이 때문에 요가를 시작하면 몸에 열이 나거나 통증을 느끼기도 하며, 숨이 가까비는 등 이전과는 다른 반응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는 균형이 어극난 신체부

 

위가 제자리를 잡아가고 스트레스로 뭄친곳이 풀어지며, 가쁘게 몰아쉬던 호흡이 고르게 가다듬어 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한달 정도 요가를 꾸준히 하면 부족했던 근육들이 채워지고 어긋났던 장기와 뼈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면서 면역력과 저항력이 생긴다.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있게되고 만성 두통이나 어꺠 통증이 사라지며 소화기능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2.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요가의 동작은 근육과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몸의 오든 부위를 지속적으로 움직이게 유도한다. 몸을 혹사시키면서 운동하지 않아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요가의 핵심인 복식 호흡을 통해 많은 양의 산호가 몸속에 공급되어 칼로리를 소모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태운다.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움직여 에너지도 많이 소모시키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3.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다.
요가는 단순히 몸만 움직이는 운동이 아니라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의 한 형태이다. 요가를 시작하기 전 심호흡과 함께 명상을 시작하는데, 생각을 한곳으로 모아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어 마음에 여유가 생긴다.
몸을 가겹게 움직이는 동안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버리고 분노나 두려움등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따라서 요가를 꾸준히 하면 굳은 몸은 물론이고 마음까지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안정을 찾을 수 있다.

4. 몸매와 피부가 아름다워진다.
우리몸에는 근육지방이 있고 근육과 근육사이에도 지방이 자리잡고있다. 요가동작을 꾸준히 하면 평소 사용하지 않던 군육을 많이 움직여 근육과 근육사에에 자리잡은 지방을 태워 없애기 때문에 군살없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근육을 탁력있게 만들어 몸의 유연성도 놓여준다. 더불어 요가는 순환이 잘 안되는 곳을 닮어주어 부종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몸밖으로 내보낸다. 이로 인해 혈색이 좋아져 피부도 깨끗하고 맑아진다.  --- 스무살요가[삼성출판사] 진소원 저




-- 유진의 뷰티시크릿[seedpaper] 중 유진이 선택한
                                                        요가센터 퓨어요가와 제이스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