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요가자세와 동영상

[제이스요가센터] 곧고 바른 허리를 위한 요가처방.. 비튼 뱀자세~~

제이스요가 2010. 9. 10. 14:32

안녕하세요 제이스요가센터에요

이번 자세는 비튼 뱀자세에요...

역시 이번 자세도 효과를 더욱 좋게하려고, 자세를 약간 변형하였습니다.

비튼 뱀자세를 하기전에 다리를 단단히 고정시킨다음 상체를 업 합니다.
상체업을 할때는 배와 허리의 힘으로 올라가며, 하체는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

이 자세를 하면 상체를 비틀어주어
위운동을 돕고 내장기관을 유연하게 풀어주는 효과로... 소화력이 증진됩니다.
그리고 곧고 바른 허리를 위한 앞 복근, 허리기립근이 단단해 집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답답할때, 소화가 안된다고 느낄때, 이 자세를 하루에 2-3회 반복합니다.

 

1.먼저 바닥에 엎드린다.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손은 옆구리쪽으로 자연스럽게 차렷자세한다.



2. 배와 허리에 힘을 주고(파워하우스를 단단하게 한후) 상체를 쭉 일으킨다. (이때, 허리를 확 뒤로 향하게 하지 말고, 천천히 동작을 한다. )



3. 이 다음은 사진을 남기지 못해서 동영상을 보시면 될꺼 같은데요..
동영상을 보시면 몸을 일으킨 후, 팔을 지지합니다. 팔을 지지한 후 상체를 오른쪽으로 보고, 바로 돌아온 후, 왼쪽을 봅니다. (만약 이 자세가 힘들면 팔을 좀 더 앞으로 뻗어서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합니다. )

동영상 한번 보세요~~~









이 동작을 보지만 말고, 어서 한번 따라해 보세요..
몸이 개운해지는것을 느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글이 좋으면 추천 한번 해 주세요 ^^

2010/08/27 - [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요가자세와 동영상] - [강남 역삼 제이스요가&필라테스]한달에 한번 매직걸리는 날.... 배가 너무 아파요..생리통완화동작!
2010/08/30 - [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요가자세와 동영상] - [강남 요가] 생리통땜에 한달에 한번 아파도.. 그냥 참고 계세요??
2010/09/06 - [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요가자세와 동영상] - [강남 필라테스학원]100번을 똑같은 동작을 한다고... 헌드레드....
2010/09/07 - [제이스요가 www.jsyoga.co.kr/외부 강의] - [강남 요가 기업출강] 에델만 코리아로.. 기업출강 나갑니다.